[Mac] 맥 키보드 단축키 설정법! / 단축키로 응용프로그램 실행법 / 스크린샷 단축키!

안녕하세요! 부뚜맥입니다.

이번에 가져온 내용은 ‘맥에서 키보드 단축키 설정법’ 과 ‘오토메이터를 통한 단축키 응용프로그램 설정법’ 입니다. 사용하던 맥 업데이트 지원이 끊긴 관계로 10.15.7 버전에서 설명드리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ㅠㅠ

키보드 단축키 설정하는 법!

키보드 단축키가 아마 맥 세팅하는 것중에 가장 쉬울 것 같네요.

설정 -> 키보드 순으로 들어가줍니다.

키보드 설정 안에서는 키보드의 키설정, 지연시간, 키보드 유형 변경(일본식 등), 받아쓰기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키보드 설정 방법 포스팅에서 다루기로 하고, 단축키 설정은 가운데 위치한 단축키를 눌러 들어가줍니다.

여기서 키보드의 단축키를 지정합니다. 많은 것들이 있지만 추천하는 단축키 세팅방법 몇가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

글쓴이가 추천하는 단축키 세팅

하나!

맥을 고급지게, 또 편리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사용하시는 미션컨트롤입니다. 쉽게 말해서 작업영역을 나누는 것입니다. 실제로 해보실 분들은 응용프로그램 폴더 내에 있는 미션컨트롤 앱을 눌러 실행해보세요! 미션컨트롤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곧 글로 게시하겠습니다!

둘!

스크린 샷입니다. 스크린 샷 찍으실려고 별도 앱 설치하실 필요 없습니다. 다 기본적으로 켜져있는 단축키인데요! (커멘드 쉬프트 3번)과 (커멘드 쉬프트 4번)만 외우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3번은 전체화면 캡쳐, 4번은 영역지정 캡쳐이고, 자동으로 바탕화면에 저장됩니다.

셋!

조금 이따 다룰 서비스입니다. 응용프로그램을 단축키로 실행하거나, 각종 서비스를 직접 만들어서 단축키로 지정할 때, 특히 터미널을 열때 편합니다!

넷!

스포트라이트 모르시는 분은 없겠죠…? 굳이 사파리를 켜지 않아도 간편하게 검색, 계산기 등 모든 것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켜져있으니 커멘드 스페이스만 누르면 언제 어디서나 검색이 가능하다죠!

단축키로 응용프로그램 켜기!

여기서는 아까 보여드렸던 단축키 – 서비스와 ‘오토메이터’ 라는 앱을 활용합니다. 오토메이터에 대해 더 자세히 궁금하신 점은 여기를 눌러서 확인해주세요! 그럼 초간단 단축키 설명 시작합니다! 아… 그 전에 기본적으로 오토메이터에 대한 설명은 읽고 오시는게 이해가 빠르십니다..!

1. 서비스

오토메이터를 켜신 후 ‘빠른동작’ 또는 톱니모양을 눌러 실행해주세요.

2. 응용프로그램 열기

검색창에 ‘응용’ 이라고 검색 후 응용프로그램 실행 이라는 항목을 드래그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해줍니다.

3. 설정변경

수신하는 작업흐름(자동 텍스트)를 입력없음으로 변경해줍니다.

4. 마지막은 저장!

이름을 원하는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나중에 단축키에서 이름으로 구별해야하니 이왕이면 ‘무슨 응용프로그램을 어떻게 할지’ 와 같은 느낌으로 적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파리 열기’ 등))

5. 단축키 지정

단축키 -> 서비스 영역에 가보시면 일반 탭에 자신이 만든 단축키가 보입니다. 없음을 누른 뒤 원하는 단축키를 지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무리하며

오늘 포스팅에서는 그렇게 어려운 내용은 아닌 ‘단축키’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점은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