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에 윈도우 설치하는 부트캠프(Bootcamp) 초간단 설치방법 / + 부트캠프 윈도우 삭제방법까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트캠프를 설치하는 방법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말 없이 바로 시작해볼까요?

*시작 전 M1부터 M2모델은 부트캠프 설치가 불가능 합니다. 인텔맥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2023년 1월 31일에 다시 쓰였습니다. 기존 macOS 10.15.7 카탈레나로 쓴 글에서 13.1 벤투라로 사진이 변경된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부트캠프 설치방법

부트캠프 설치도구는 응용프로그램 -> 유틸리티 속에 있습니다.

설치방법 1. 소개

소개, 간단하게 설명하면 맥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도구이다. / 혹시 모르는 상황에 대비해서 디스크를 백업하라. 입니다. 저는 그런 적은 없지만 혹시 모르니 디스크를 한번 백업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타임머신으로 백업하는 방법>

http://buttumac.com/post/2102/

작업 선택 부분에서는 처음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두 체크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설치 디스크 생성> 부분에서는 ISO 이미지를 USB에 설치하는 부분이고,

<최신 윈도우 지원 소프르웨어> 부분에서는 윈도우에서 맥의 USB 포트, 스피커 등을 활성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으로 애플 서버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설치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방법 2. USB, ISO

설치를 진행하시기 전 16GB 이상 USB를 맥에 끼우고 시작해주세요! 여기에 끼우신 USB는 초기화되니 주의해주세요.

이 부분에서 ISO 이미지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되도록 맥에 연결된 모든 USB, 하드 를 전부 빼고 진행해주세요. 잘못 클릭하면 모두 삭제됩니다.

(ISO 다운로드 방법)

설치방법 3. 기다림

여기서부터는 기다림의 연속입니다. USB에 설치가 될 때 까지 기다려주세요. 꽤나 오래걸리기 때문에 넉넉하게 시간을 잡아주세요!

설치방법 4. 파티션

여기서는 맥과 윈도우의 용량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최소 48GB이지만 소프트웨어 (한글, MS-Office 등)를 설치하시려면 최소 65GB 이상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

파티션을 마치면 엄청나게 많이 비밀번호를 요구합니다. 전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은 전부 계속계속 넘어가주면 됩니다. 딱히 설정할 것이 없어요. / 윈도우 설치할 때 설치도구에서 파티션을 한번 더 물어볼텐데 BOOTCAMP를 눌러 설치하셔야 합니다. 부트캠프가 아닌 다른 디스크를 선택하시면 맥이 날아갈 수 있습니다 ㅠㅠ)

초초초간단 삭제방법

설치된 상태로 다시 부트캠프 지원으로 들어가면 맨 마지막 항목이 설치가 아닌 삭제로 바뀌어 있습니다. 마지막 항목만 체크 후 계속으로 넘어가주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마무리하며

이번에는 부트캠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에서 해야할 작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