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북에서 쓰기 편한 좋은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 /Numbers(넘버스), Keynote(키노트), Pages(페이지)!

키노트, 페이지, 넘버스가 뭐야?

키노트, 넘버스, 페이지에 대해서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간단하게 소개하고 넘어가면 페이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와 같은역할을 하고, 넘버는 스프레드시트(엑셀), 키노트는 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와 같은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맥북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윈도우에서만큼 부드럽지 않은건 사실이라..

찾아보니 애플에서 만든 오피스 프로그램이 있더라구요. 당연하겠지만 애플에서 만들었으니 애플기기에 최적화 되어있으리라 생각하고 사용해보았어요!

워드 대체하기 제격..!

페이지는 아이클라우드와 연동이 쉬워서 언제 어디서나 내 문서에 접속할 수 있어요! 아이폰, 아이패드와 맥을 같이 사용한다면 훨씬 편하게 작업이 가능하답니다!

먼저 페이지라는 앱을 사용해봤는데 개인적으로 워드보다도 괜찮은 프로그램이었어요. 무료 템플릿도 아주 많고, 맘에 들었답니다.

웬만한 글쓰는 작업에는 무리가 없었고, 차트나 표와 같은것도 아주 잘 생성되서 좋았어요. 이런걸 무료로 내놓아도 되는건가요.. 후덜덜..

특히 사진을 넣을 때 좋았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사진을 찍어서 바로바로 가져올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키노트는 PDF나 워드, 텍스트포맷과 같은 확장자로 내보내기도 가능합니다!

만약 이렇게 다른 확장자로 내보내기가 안됬다면…! 쓰기에 조금 불편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액셀 대용으로 나쁘지 않다!

다음은 넘버스 입니다! 역시 넘버스도 아이클라우드와 연동이 되서 좋습니다!

원래 엑셀과 같은 프로그램도 잘 사용하지 않는 앱이라 좋은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액셀과 꽤나 비슷하게 구현해놓은 모습이 보였어요.

무료 프로그램이라 다소 아쉬울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생각보다 많이 좋아서 놀랐어요! 웬만한 액셀 기능은 다 있더라구요!

역시 스프레드시트도 액셀파일과 PDF와 같은 파일로 내보낼 수 있네요!

키노트.. 최강 프레젠테이션 도구

다음은 가장 많이 쓰일 것 같은 키노트입니다. 키노트에 있던 템플릿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파워포인트보다 조금더 동글동글 귀여운 느낌?

역시 애플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도구들도 다 상단바에 들어가있어서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각각마다 장단점은 분명하게 있겠지만 저는 키노트가 정말 진짜 맥OS에서는 정말 최적의 소프트웨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키노트도 역시 PPT.PDF 등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보내서 사용하는 것도 편해서 저는 키노트랑 페이지는 꼭 사용할 것 같습니다. 맥을 사용할 때는 키노트가 파워포인트보다도 더 좋을 때가 있더라구요…!!

끝으로…

오늘은 애플이 직접만든 소프트웨어 키노트와 넘버, 페이지를 살펴보았습니다. 갠적으로 맥OS를 사용하신다면 정말 최적의 소프트웨어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나 이 앱들이 MacOS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여러분들도 굳이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하는 것이 아니라면 키노트, 넘버, 페이지를 사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