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를 소개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다…20.09.17

그 때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가 출시한 날로 기억합니다. 에어 4세대를 구매하고 싶기도 했고, 많은 분들께 기기 구입팁과 여러 기기 관련 꿀팁들을 전수드리고 싶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워드프레스와 html, css, js 는 전혀 몰랐기 때문에 입문 장벽이 낮은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고른 이유는, 아무래도 티스토리에 비해 네이버에서 검색이 잘 된다는 이유 하나 만으로 시작했어요. 지금은 굉장히 후회중입니다. 네이버 요즘 광고글이 너무 많아서 차라리 처음 블로그 시작한다면, 티스토리에 개인 도메인 붙여서 하는거 강추드리고, 조금 방문자 붙으면 워드프레스로 옮겨 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개설…21.01.20

네이버 블로그가 점점 성장함에 따라, 성장은 하지만 구글에 검색이 전혀 되지 않아서 개인 도메인으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개설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워드프레스가 아니라 다른 CMS를 설치해서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워드프레스로 정착했죠!

현재로서는 워드프레스로 온 것을 굉장히 잘했다고 생각해요. 네이버 블로그는 특히나 구글에서 검색이 전혀 되지 않고.. 티스토리는 검색이 되긴 하겠지만, 2차도메인이다보니 ‘xxxx.tistory.com’ 제 블로그 같다는 느낌이 안들고..

워드프레스에는 플러그인도 굉장히 방대하고, 테마도 정말 방대해서 정말 자신의 입맛에 맞게 꾸밀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았던 것 같아요.

웹사이트 디자인 2.0…22.06.11

사이트를 전체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사이트 최 상단 메뉴에는 한국인 독자님들이 절대적으로 많아짐에 따라 기존 영어에서 한국어로 변경하였고, 그 외 홈페이지 이미지 추가 등 다양한 부분에서 더 편리하고, 더 더 부드럽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새롭게 자유게시판을 추가하였으며, 메뉴를 간소화하여 ‘공지사항 – 뉴스 – 리뷰 – 자유게시판’ 으로 축소하였습니다. 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조정하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회원 가입 시스템을 정비하여 더 편리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1년 반 동안 운영하면서 쌓여있던 데이터베이스 캐시와 기타 파일, 플러그인, 테마를 모두 정리하여 더욱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냈습니다.

불필요한 로딩시간을 단축하여 사이트 속도를 쾌적하게 만들고, 최신글을 메인 페이지에서 볼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웹서버를 업그레이드 하여 더욱 쾌적한 트래픽과 환경에서 글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웹 서버 업그레이드에 따라 비용이 추가발생하여, 블로그 글 상 하단에 광고를 추가하였습니다. 광고비는 더 쾌적한 웹 환경을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

문의하기 폼을 새롭게 만들고, 스팸방지를 추가하여 보다 정교한 문의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이 또한 모두 한글화를 진행하여 한국인 독자분들께서 편리하게 문의하실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웹사이트 디자인 3.0…22.07.04

기존 사용하던 테마에서 최적화가 좋기로 유명한 테마로 교체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메뉴 및 전반적인 사이트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웹사이트 로고가 변경되었습니다.

다크모드를 추가하였으며, 읽기 편한 폰트로 적용하고, 배경색을 제거하였습니다. 전체적인 웹사이트 속도를 최적화했으며, 회원가입 시스템을 정비하였습니다.

문의하기 폼을 삭제하고 자유게시판과 이메일로만 문의를 받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저작권 공지를 수정하였습니다. 소개글을 수정하였습니다. 웹앱을 지원합니다. 전반적인 사이트 디자인을 수정하였습니다.

웹사이트 디자인 4.0…23.01.31

웹사이트 디자인 변화 6개월 만입니다. 오랜만에 돌아온만큼 깔끔하고 최적화를 중심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최적화로 유명한 테마를 그대로 사용함에 따라 사이트 디자인이 소폭 수정되었습니다. 변화는 크지 않습니다.

다크모드와 회원가입시스템을 모두 폐지하였습니다. 다크모드 적용시 사이트 최적화에 문제가 있어 제거하였고, 회원가입 시스템은 이제 회원가입 대신 뉴스레터 구독제로 진행합니다. 구독료는 무료로 진행됩니다. 일전에 이미 회원가입 하신 회원분께서는 자동으로 뉴스레터 구독되었으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자유게시판을 삭제했습니다. 관리도 힘들고 사이트 최적화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 같아 삭제했습니다. 웹앱 지원을 삭제했습니다. 사이트 최적화에 악영향이 있는 것 같아 제거하였습니다.

메뉴를 간소화하였습니다. 앞으로 ‘뉴스 – 리뷰 : 다시보다 – 기기사용법 – 구독하기 – 관리자’ 메뉴로 운영됩니다.

저작권 공지가 수정되었습니다. 참조 부탁드립니다.

웹사이트 전면페이지 소개글 및 소개 이미지를 수정하였습니다. 위 보시고 계시는 이 페이지를 전체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쓸모 없는 글을 모두 지우고 깔끔하게 정돈하였습니다.

2020-2023 The BUTTUMAC